코인 AI 이슈

엔비디아 계속 상승가... AI 코인 시대가 온다

스토어학파 2023. 5. 31. 11:39

엔비디아 계속 상승가

 

 

 

안녕하세요 스토어학파입니다.

이번 시간에도 비트코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최근 인공지능이 계속 발달함에 따라 코인에도 적용되기 시작했는데요.

엔비디아가 인공지능 기술을 주도하면서 그에 따라 코인도 급격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와 인공지능 코인의 적용으로 앞으로 더욱 발전 속도가 빨라질 전망입니다.

그럼 한번 최신 소식을 살펴볼까요.

 

 

 

 

 

1. 인공지능 컴퓨팅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했던 GPU를 인공지능 컴퓨팅으로 전환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23일 여러 외신에 따르면 '헛 8 마이닝'이라는 채굴 전문업체가 지난해 자그마치 221억 원이나 되는 매출을 올렸다고 하는데요.

 

 

또 다른 채굴 업체 하이브 블록체인도 13억 2000만 원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회사는 내년 2024년에 매출을 열 배, 내후년에 스무 배를 올리겠다는 큰 포부를 밝혔습니다.

 

 

제이미 레버톤 헛 8 CEO는 '코인 채굴과 인공지능을 위한 HPC는 가동과 냉각 시간 등 운영 환경이 근본적으로 다르다며, 사업 전환을 위해서는 추가 하드웨어와 상당한 전문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인공지능이 발달하고 쉴 틈 없이 나아가고 있지만, 물량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구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열심히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엔비디아

 

 

 

한편 엔비디아의 최고 경영자(CEO) 젠슨 황이 "미국이 중국을 상대로 벌이고 있는 반도체 전쟁이 결국 미국의 발등을 찍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23일(현지시간)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기술기업 부문에서 중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반도체 전쟁을 절대 하면 안 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습니다. 

 

 

젠슨 황은 대만계 미국인인데요.

대만 출신인 그는 9세에 태국으로 이주해서 미국 대학으로 유학 간 뒤 미국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는 1993년 엔비디아를 실리콘밸리에서 창업하고 30년째 최고 경영자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최근 엔비디아는 챗 GPT 열풍으로 인해 최대 수혜주가 되면서 주가가 100% 이상 급등하는 등의 기염을 토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젠슨 황의 개인재산도 두 배 급증해서 273억 달러(약 36조 5000억 원)나 된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3. 인공지능과 암호화폐

 

 

 

 

암호화폐 시장은 이제 인공지능 없이 돌아갈 수 없을 정도에 이르렀다고 무방할 정도입니다.

챗 GPT 열풍도 그렇고 홍채 인식 프로그램 같은 것도 점차적으로 계속 발전하면서 코인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31일 해외 언론에 따르면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과 매카시 하원의장의 부채 한도 상향 협상 최종 합의로 인해 비트코인이 더욱 상승세를 타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시세는 3700만원 후반대까지 올랐습니다. 불과 며칠 전 3500만원 초반대였던 가격이 그새 급격히 오른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변동이 일어날지 구체적인 그림은 잡혀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대략적인 그림은 그려서 비트코인과 인공지능의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엔비디아의 상승가와 인공지능이 코인 시장에 주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BTC,ETH,SOL,DOT,USDC 등 주류 암호화 자산에 대해 안전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는 Billance에서 2022년 9월에 리브랜딩 된 거래소

4천만 달러의 보험 기금으로 모든 자산을 보호하고 있으며 SSL 암호화를 갖추고 있어 가장 안전한 거래 플랫폼 중 하나

탭비트에서 거래하실 분들은 하단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www.tapbit.com/auth/wwwwork11